본문 바로가기

궁금했던 정보

연비 높여주는 운전 습관 방법 중요합니다

 

연비 높여주는 운전 습관 방법 중요합니다

 

 

차량을 소유했다면 연비에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같은 차종이라고 하더라도 개인에 따라서 연비가 다르게 나오기 때문인데요.

 

물론 엄청난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겠지만 조금이라도 연비가 좋다는 것은 그만큼이나 좋은 운전습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자, 관리 또한 잘했다는 뜻으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연비 높여주는 운전 습관과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비 높여주는 습관 - 차량의 무게를 가볍게 하라.

 

내부에 짐이 많다면 그만큼이나 저항을 더 받게 됩니다. 이는 간단하게 생각해보아도 쉽사리 이해되는데요. 각자 1kg, 10kg의 물체를 들고 뛸 경우에 누가 더 덜 힘들고 빠르게 도착할지를 예상해보면 됩니다.

 

차량을 주기적으로 정리한다고 하더라도, 사실 불필요한 무거운 짐들이 트렁크나 뒷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경우들이 있는데요. 생각해보면 굳이 꼭 적재하지 않고있어도 되는 물건들인데회수하는 것이 귀찮아서 그대로 두기도 합니다만, 무거우면 차가 힘들어합니다.

 

 

연비 높여주는 방법 - 주유도 마찬가지로 빵빵하게 보다는 약간 모자라게

 

"만땅이요!" 라고 부담없이 이야기할 수 있다면 참 좋겠습니다. 차량에 기름을 가득 넣는 것은 언제라도 기분좋은 일입니다. 기름을 직접 먹는 것은 아니지만, 허전함이 채워지는 듯한 느낌이라고 하면 말이 될 것 같은데요.

 

하지만 이렇게 기름을 가득채우는 것은 짐을 가득실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차량의 무게를 늘리게 만드는 요인에 해당합니다. 물론 만땅을 넣으면 기분은 좋으나 연비를 위해서 70% 정도 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연비 높여주는 습관 - 급하게 출발하지 말자.

 

흔히 제로백 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0km 에서 100km 까지 도달하는 시간을 칭하는 단어인데요. 이렇게 속도를 갑작스럽게 확 올리게 된다면, 그만큼 필요한 에너지가 더욱더 많겠죠?

 

위의 내용에서 알 수 있는 것 처럼, 급하게 속도를 올리는 것은 여유롭게 출발하는 것과 비교해서 더 많이 연료를 소모하게 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엑셀을 확 밟아서 급하게 출발하고 이동하는 것은 되도록 삼가야 합니다.

 

 

연비 높여주는 방법 - 경제속도를 준수하자.

 

차량의 출력에 따라서 다르기는 하지만, 보통은 시속 60~100km 사이가 적당한 속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100km가 넘어가면 속도 상승을 위한 rpm의 상승량이 더욱더 높아지며 이에 따라 연료소모가 많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속 60~100km 정도의 경우에는 적당한 출력으로 도달할 수 있는 속도이며 차량에 큰 무리가 없이 달성할 수 있으므로 경제운전을 하기에 가장 적합한 속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비 높여주는 습관 - 타이어 공기압 상태를 확인하자.

 

공기압에 따라서도 연비가 차이날 수 있는데요. 적당한 선으로 유지되는 경우에 가장 효율이 좋으며 타이어 공기압 상태는 차종이나 환경에 따라서 상이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에 대해서 체크하고 적절한 공기압을 넣고 주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육안상으로도 느낄 수 있는 너무 빵빵하거나 부족하지 않은 정도면 딱 입니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연비가 좋은 차량을 선택하는 것 이겠습니다만 그럴만한 환경이 되지 않는다면 도움이 될 수 있는 것들은 무엇인지를 체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 그런데 요즘은 기본적으로 차량들 연비 자체가 상당히 좋게 나오는 경향이 높아서
여유가 되신다면 구입을 해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