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했던 정보

겨울철 실외 주차 방법 하는법 요령 체크포인트

 

 

겨울철 실외 주차 방법 하는법 요령 체크포인트

 

 

살답면 어쩔 수 없는 상황과 마주해야 하는 때가 생기는데요. 꼭 피하고 싶었으나, 불가피한 상황에서는 적절한 대처, 대응법에 대해서 미리 알아두는 것이 추후에 문제를 방지하는 일 이겠습니다.

 

밖에 눈이 많이 오는데, 차량을 밖에다가 주차해야만 하는 경우가 있기도 하죠? 되도록이면 피하고 싶어서 이중주차를 생각해볼 수도 있고, 통행로에다가 대놓을까? 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자리싸움(?)에서 밀리면 어쩔 수 없기도 하죠.

 

오늘은 그래서 피치못할 사정으로 인해 날씨가 춥고 눈도 오는 겨울에 실외에 주차를 하는 경우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겨울철 실외주차 방법 - 와이퍼를 세워두어라.

 

초보 운전자분들은 간혹 와이퍼가 세워져 있는 모습을 보고는, "왜 굳이 저렇게 세워놓은껄까? 다른 사람이 부러뜨릴 것만 같다." 라는 생각을 하셨던 적도 있으셨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 이유가 있었는데요.

 

눈이 내린 경우, 얼고 녹는 현상이 계속된다면 이로 인해 와이퍼의 고무가 유리가 결합(?)하기 되는 문제가 발생될 수 있는데요. 마치 본드라도 붙여놓은 것 처럼 단단하게 고정이 되어집니다.

 

 

 

 

만약 이러한 상태를 인지하지 못하고 와이퍼를 작동시키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와이퍼 작동을 담당하는 차량의 부분에 고장이 생길 수 있을 것 입니다.

 

뿐만 아니라 와이퍼 또한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세워두고 주차를 하는 것이 불쌍한 일을 미연헤 막는 좋은 대처방법이 된다는 점을 기억하시면 좋을 것 입니다.

 

 

 

겨울철 실외 주차 하는 요령 - 사이드 브레이크를 해지하라.

 

 

사이드 브레이크는 다들 아실 것 입니다. 차량 내부의 가운데에 위치해 있어서 어떻게 보면 손잡이 처럼 생기기도 한 부속인데요. 구식차량을 운행하시는 경우, 출발 하기 전에는 이를 해지하고, 주차시에는 이를 작동시켜 차량의 밀림을 방지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실 것 입니다.

 

하지만 눈이 많이 오는 날에는 사이드 브레이크를 해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역시나 날이 춥기 때문에, 얼어버리게 되면 동결이 되어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어디까지나 예외는 있습니다. 사이드 브레이크는 차량이 밀는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 존재하는데요. 만약 추운 겨울날, 눈이와서 바닥이 모두 꽁꽁 얼어버리게 되었는데, 이를 체결하지 않았다면 차량이 얼음에 미끄러지게 되면서 혹시모를 큰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눈이 완전히 녹을 때 까지 언덕길에 주차를 하고자 하는 확실한 계획이 있는 경우라면 사이드 브레이크를 체결하셔도 무방합니다.

 

 

겨울철 실외 주차 하는 요령 - 배터리 방전을 최소화하라.

 

 

사용감이 어느 정도 있는 핸드폰을 차가운 바람이 쌩생부는 겨울철, 외부환경에 그대로 노출된채 사용한 경험이 있으셨을 것 입니다. 이때, 다른 때 보다도 배터리가 훨씬 더 빠르게 소모되는 것을 느끼신 적이 있으셨을텐데요.

 

자동차 배터리 또한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온이 떨어지게 되면 배터리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될 확률이 높은데요. 단순히 기능이 저하되는 것 뿐만 아니라 방전이 되는 일 또한 무시할 수 없습니다.

 

 

 

 

자동차 배터리는 자동으로 충전됩니다. 따라서 배터리 방전을 최소화 하기위해서 외부에 차를 대놓았다면 주기적으로 시동을 걸어 배터리가 방전이 되는 것을 막아주어야 하는데요.

 

이러한 조치를 하지 않는다면 운행을 나가야 하는 상황에서 갑작스럽게 방전이 되어 운행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겨울철 실외 주차 하는 방법과 요령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았는데요. 관리라고 보기에도 사실 크게 수고가 들어가지 않는 부분입니다. 약간만 신경써주면 추운 날씨에서도 내 자동차를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라며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