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했던 정보

자동차 담배냄새 제거 방법 셀프로 할 수 있다니

 

 

자동차 담배냄새 제거 방법 셀프로 할 수 있다니

 

 

 

차량관리는 아주 사소한 것 부터 큰 것 까지 끝이 없는데요. 오랫동안 소중한 차량을 좋은 상태로 유지하고 싶다면 세밀한 부분들까지 신경써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고민하시는 사항이죠.

 

업체에 맡기는 것이 아닌, 셀프로 자동차 담배냄새 제거 방법은 무엇인지를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담배냄새 제거 방법 첫째 - 환기를 자주 하라.

 

가장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따로 돈을 들일 필요도 없는데요. 그저 외부의 공기를 유입하는 것 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자주자주 시키는 것 입니다.

 

한번 냄새가 스며들게되면 이를 없애는 것은 쉬운 것이 아니므로, 환기를 해야할 일이 생긴다면 되도록이면 그 즉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주면서 외부 공기의 유입 버튼을 별도로 조작하여 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해주는 것도 포인트 인데요. 이는 단순히 담배쩌는내 뿐만 아니라 시큼한 에어컨향을 빼주는 것에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별다른 일이 없다면 외부 공기 순환 버튼을 계속 유지해주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자동차 담배냄새 제거 방법 둘째 - 베이킹소다를 활용해볼 것

 

신발에 베인 발냄새를 잡는데 베이킹소다가 활용된다는 것을 유경험자(?)분들은 이미 알고계실 것입니다. 이와 동일한 원리를 이용하는 것 인데요.

 

차량에 사용된 시트 등은 물먹는 하마라도 되는 듯, 냄새를 잘 빨아들이는 것이 특징인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신발에 베이킹소다를 뿌려두는 것처럼, 동일하게 퀘퀘한 향이 흡수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점인데요. 마냥 뿌려두기만 하는 것은 실내가 너무 더러워보이겠죠?

 

포에 물과 소다를 함께 묻혀 전체적으로 스윽 닦아주시면 됩니다. 사실 좀 귀찮기는 하지만, 이 정도 노력 정도는 해주어야 하겠죠?

 

 

자동차 담배냄새 제거 방법 세번째 - 히터를 세게 틀어보아라.

 

설겆이를 하면서 그릇에 묻어있는 기름기를 닦아내기 위해 뜨거운 물을 사용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화장실 청소를 할 때에도 묶은 때와 이물질 등을 씻어내기 위해 아주 뜨뜻한 물로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원리는 약간 다르지만 이와 비슷한 맥락으로 따뜻하게 히터를 틀어주는 것입니다.

 


 

이 때 포인트는 창문을 닫아주는 것으로, 뜨거운 공기가 차량의 전체를 감싼다는 느낌을 유지시켜준 후, 일정한 시간 이후에 창문을 열어 환기까지 다시 시켜주는 것을 끝으로 마무리를 해줄 수 있겠습니다.

 

 

자동차 담배냄새 제거 방법 넷째 - 숯을 활용해보라.

 

숯은 흔히 안좋은 물질과 향을 흡수하여 없애주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익히 알려져 있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차량 전체를 도배를 했으면 좋겠지만, 꼭 그렇게까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차량의 앞, 뒷부분에 함께 분배시켜서 놓아두면 그렇지 않았을 때와 비교하여 체감이 확실히 느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자동차 담배냄새 제거 방법 다섯째 - 방향제를 사용해보라.

 

옛날 프랑스 사람들은 씻지 못하여 발생되는 몸냄새를 없애기 위해서 다른 향으로 없앴다고 합니다. 그래서 향수가 발달했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단순하게 향을 돌려막기(?) 하라는 뜻은 아닙니다.

 

앞서서 소개해드린 다양한 대안들이 있으니 이를 이용하되, 동시에 탈취기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과 좋은 향을 발산하는 제품을 동시에 사용한다면 퀘퀘한 담배쩌든내로부터 벗어나면서 상쾌함까지도 느낄 수 있다는 것에 포인트를 두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다른 향으로 덮는 것 보다는 탈취를 시켜주고, 또 다른 좋은 향을 통해 기분전환까지도 기대하다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차량 내에서는 안피는 것이 가장 좋다.

 

무엇보다도 가장 좋은 것은 실내에서 흡연을 하지 않는 것이겠습니다. 원인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이죠. 특히나 이동 간에 흡연을 하시는 분들을 쉽사리 찾아볼 수 있는데, 이는 근처의 타인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사실도 인지한다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 흡연의 욕구를 참을 수 없다면(?) 되도록이면 사람이 없는 한적한 곳에서 문을 활짝 열고 해주고, 꽁초는 길바닥에 버리지 않는 것까지 신경써준다면 참 좋겠습니다.

 

아무쪼록 슬기롭게 차량관리를 하시기 바라며, 오늘 전해드린 소식은 일상의 모든 안좋은 향을 없애주는 방법에도 적용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구요. 다음에도 도움되는 정보로 인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