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했던 정보

멍청비용 이게 계속되면 어떻게된다?

 

 

더보기

멍청비용 이게 계속되면 어떻게된다?

 

 

오늘은 멍청비용 이라는 뜻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새로운 신조어 이지만 그 뜻을 어느정도 예측이 가능한 것 같은데요.

 

자 그럼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본격적으로 알아볼까요?

 

 

 

 

생각보다도 우리들이 지출하는 멍청비용은 큰데요.

 

출근을 해야하는데 아침에 늦잠을 자서 버스를 타고가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아요. 이런 경우에는 안갈 수는 없으니까 우리는 늦지않기 위해서 택시를 타고는 해요.

 

그래서 정말 다행스럽게도 지각을 면할 수 있었어요. 이 때 우리들이 택시를 타면서 쓴 돈은 무엇일까요?

 

 

 

 

내가 늦잠을 자지 않았더라면, 단 5분이라도 일찍 일어났다면 버스를 탔어도 안늦었을텐데~ 라고 생각한다면 내가 바보처럼 보일 수도 있어요.

 

그리고 이 때 택시비로 쓴 것이 바로 멍청비용 이라고 하는 것 이랍니다.

 

이해가 되시나요?

 

 

 

 

진짜로 내가 멍청해서 그런 것 이라고 해석하기 보다는 약간은 함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단어인 것이죠~

 

조금만 내가 무엇인가를 더 신경썼더라면 쓰지 않아도 되는 돈 이라면 조금 더 정확한 해석이 될 것 같아요. 이런 부분들은 일상속에서 굉장히 흔하답니다.

 

 

 

 

 

특히나 대표적으로 멍청비용 지출 이라고 할 수 있는 예시들이 몇가지가 있는데요.

 

내가 이미 가지고 있는 물건인데 잃어버린 줄 알고 샀더니 집에 있는 경우, 컴퓨터를 샀는데 여러 곳에서 비교하고 샀다면 훨씬 사게 살 수 있었던 것을 그냥 사버리면서 예상보다 많은 지출을 한 경우, 중고물건이 싸다고 생각해서 샀더니 새물건과 별로 차이가 안나는 경우 등이 있을 거에요.

 

 

 

 

그렇다면 이런 멍청비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집에 있는 물건인데 안보여서 없어진 줄 알고 새로 사는 상황도 있고, 나름대로 잘 알아봤지만 아쉽게도 물건을 더 비싸게 사는 상황도 있을거에요.

 

이런 부분에 중점을 두지말고 본인의 소비패턴을 한번 돌아볼 필요가 있어요.

 

 

 

 

평소에 꼭 필요한 곳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돈을 쓴다면 의도치않게 멍청비용이 많이 발생될 가능성이 큰데요.

 

조금만 아끼면 되는 상황인데 그렇지 않다면 습관으로 이어지게 되고, 그게 연속해서 이어지게 되면 결국에는 사소한 소비가 많아지는 지름길 이겠죠?

 

그렇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좋은 방법이 있는데요.

 

매일매일 내가 얼마나 쓰는지 기록을 해보는거에요. 그런데 기록이라고 하면 좀 사실 귀찮잖아요. 이렇게 생각하면 좀 어렵게 느껴지고 하기싫죠.

 

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내가 얼마를 쓰고 있는지 어플을 통해서 하루하루 보면 어느정도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매일매일 체크를 해보는거죠.

 

 

 

 

 

그렇게 누적이 되다보면 내가 어떤 부분에서 과도하게 쓰는지, 불필요한 부분에서 쓰는 것이 있는지를 파악하게 될 수 있어요. 굳이 귀찮게 메모하지 않아도되요. 간단하게도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지금까지 멍청비용 뜻과 함께 조금 더 현명한 소비패턴을 가지는 습관을 어떻게 가질 수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어요.